[사진=세븐모빌리티]
[사진=세븐모빌리티]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세븐모빌리티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2023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 엑스포’에 참가해 1회 충전으로 주행거리 200km 가능한 전기오토바이를 처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DIFA는 전기·수소 등 친환경자동차, 모터·배터리·충전기 등 전동화 부품, 자율주행, UAM 등 모빌리티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세븐모빌리티는 40년 이상 이륜차 연구개발해 온 전문 엔지니어들과 1회 충전으로 국내 최대 운행거리인 200KM까지 운행이 가능한 전기오토바이 개발에 성공, 최근 양산 시스템을 갖추고 배달라이더 이륜차 시장에 본격 진출한 기업이다. 배터리, BMS, MCU, 모터, 스피트메타, 충전기, 전장류 등 관련 특허 15개 이상 보유하고 있다.

송영봉 세븐모빌리티 대표는 “정부가 직접 참여하여 역대급 규모로 열리고 있는 ‘2023 DIFA’에서 1회 충전으로 주행거리 200km 가능한 전기오토바이를 첫 선보이고 있다. 전시회에 방문한 국내 대형 배달대행업체, 퀵서비스 업체, 일부 지자체들의 관심이 높다”며 “특히 해외바이어들이 일반용뿐 아니라 군인, 경찰용 등 정부기관용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상담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