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커스미디어]
[사진=포커스미디어]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19일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한 2023 한국광고주대회에서 디지털을 넘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옥외광고(DDOOH, Data Driven OOH) 통합 솔루션 '팩트(F.act)'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의 팩트(F.act, Focusmedia Analytics and Consumer Trend) 솔루션은 디지털 옥외광고 전략 수립과 집행은 물론, 옥외광고 효과 측정 등을 고주에게 제공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지난 6월 팩트 솔루션 등 우수한 애드테크 데이터 활용 역량을 인정받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서 'AI가공 부문'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관계자 "한 해를 결산하는 광고주들의 최대 행사에 차세대 애드테크 시연의 장을 마련해준 한국광고주협회에 감사하다"며, "디지털 광고의 데이터 활용이 초반에는 생소했지만 현재와 같은 확산 추세라면 디지털을 넘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옥외광고(DDOOH) 시대가 예상보다 빠르게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