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2023고양국제꽃박람회에 참여해 화려한 ‘외계 식물’ 작품을 선보인 ‘하이이화’ 작가가 스페인 코르도바 국제꽃페스티벌에 대한민국 아티스트 최초로 초청돼 특별한 작품세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페인 코르도바 국제꽃페스티벌 포스터.
스페인 코르도바 국제꽃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스페인 코로도바 국제꽃페스티벌은 코르도바 시청과 지자이 쿨투라(Zizai Cultura)가 주최하며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국제규모의 꽃축제이다. 2017년부터 개최돼 온 본 행사는 올해 최초로 한국인 아티스트를 공식 초청했다.

고양국제꽃박람회에 참여했었던 하이이화(河二 二火) 작가는 ‘외계식물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보그코리아, 하퍼스바자코리아 등 국내외 유력 패션 매거진 아트 디렉터 및 비티에스(BTS) 멤버 알엠(RM)의 ‘들꽃놀이’ 뮤직비디오의 플로럴 디자인 디렉터로 참여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식물이 가진 고유한 형태와 선에서 출발하는 그만의 독특한 이미지의 세계와 외계식물을 담은 작품세계를 선보이고 있으며 2023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외계식물’ 연작 8개 작품을 선보이고, 회전목마 화훼장식 작품 등에 참여했다.

스페인 코르도바 국제꽃페스티벌에는 하이이화(대한민국) 작가를 비롯해 Harriet Parry(영국), Bornay(스페인), Tadao Cern(리투아니아), Flowgardenz(러시아) 등 세계 최정상 식물 예술 전문가 5인이 참가한다. 참여 작가들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유산으로 등록된 코르도바 역사지구를 포함해 코르도바 도시 곳곳에서 장소특정형 설치예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유정 꽃박람회 재단 운영본부장은 “외계식물전문가로 패션, 케이팝 분야 등에서 주목받고 있는 하이이화 작가가 지난 꽃박람회에서 꽃에 대한 새로운 해석으로 창작된 작품을 소개해 주신 것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하이이화 작가님의 창의적인 작품을 박람회에서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3고양국제꽃박람회를 시작으로 전 세계로 무대를 펼친 하이이화 작가는 2024고양국제꽃박람회에도 참여해 왕성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