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 로고.[사진=스토어링크]
스토어링크 로고.[사진=스토어링크]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스토어링크가 디지털 광고대행사를 인수하며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풀-스택 역량 강화에 돌입한다.

스토어링크가 카카오모먼트 공식대행사인 데이터애드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신주 발행 및 구주 매각을 통해 양사 지분 교환 방식으로 진행된다.

데이터애드는 설립 9년 차에 이른 디지털 광고대행사로 크리에이티브 제작과 광고매체 운영 노하우를 함께 갖추고 있다. 미디어커머스 영역에 강점을 지니고 다수의 업체와 협업으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자체 광고 콘텐츠 제작은 물론 자체 바이럴 플랫폼 활용을 통한 다양한 채널의 운영 및 관리 경험을 토대로 실질적인 광고 효율 증대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인수로 공식대행사 지위 활용을 극대화한다. 자사 데이터 플랫폼 생태계를 광고 영역까지 확장하는 동시에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전략 기획부터, 크리에이티브 구축, 디지털 광고 집행 등 마케팅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미래 사업 영역도 구체화됐다. 스토어링크는 기존 자사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플랫폼 라인업과 다양한 데이터애드의 디지털 매체 운용 체계를 연결하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신규 솔루션을 선보인다. 스토어링크는 해당 서비스를 현재 보유하고 있는 광범위한 광고주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시킬 방침이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인수합병으로 빠른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며 성장 비전도 한층 더 확대할 예정이다. 스토어링크는 마케팅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종합 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에 나선다. 자사 데이터 테크 솔루션 라인업의 핵심 역량들을 전체 광고 마케팅 영역에 이식하여, 업계 혁신을 선도하는 차세대 종합대행사 역량까지 두루 확보하겠다는 복안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이번 인수는 데이터애드가 보유한 매체 운영 노하우와 고도화된 디지털 광고 역량을 스토어링크의 데이터 기술력과 폭넓은 고객 네트워크에 연결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사업 영역의 다각화를 도모하고 고객군을 확대해 고성장을 지속할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