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 전경. [사진=중구]
구청 전경. [사진=중구]

[이뉴스투데이 인천취재본부 조동옥 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가 외식산업 활성화와 음식문화 발전을 위한 ‘제12회 중구 향토·특색음식 발굴 경연대회’를 오는 19일 영종 하늘체육공원(하늘달빛로 108)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영종국제도시 등 중구의 특색있는 맛집을 발굴함으로써 지역 먹거리 관광 산업 발전을 도모코자 마련됐다. 대회는 관내 참가 희망 일반음식점 중 심사를 통과한 15개 팀이 경연에 나선다. 이들은 코다리, 가자미, 주꾸미, 오리, 소고기 등 다양한 육·해·공 식재료를 사용, 손맛과 요리비법을 발휘해 불꽃 튀는 맛의 향연을 펼칠 전망이다.

특히 맛·영양, 구성·조화, 조리법·실용성, 조리과정 등을 평가해 대상 1팀,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2팀 총 6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복 케이크 만들기, 떡메치기, 색절편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와 자장면, 비빔밥, 다문화 음식 나눔 부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올바른 손 씻기 등 건강 부스 운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마련한다.

위생과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가 중구 음식의 맛과 멋, 문화를 구민과 함께 모여 즐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지역 음식문화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