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이상혁 선수. [사진=벤츠코리아]
페이커 이상혁 선수. [사진=벤츠코리아]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글로벌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의 공식 파트너로서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e스포츠 이벤트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2023 League of Legends World Championship, 이하 월드 챔피언십)’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네번째로 함께 하는 이번 월드 챔피언십은 리그 오브 레전드 최고의 선수들이 우승 트로피 ‘서머너즈 컵(Summoner’s Cup)’을 두고 겨루는 행사다.

세계 e스포츠의 진원지이자 리그 오브 레전드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에서 e스포츠는 한국 문화 및 산업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기술 중심의 사고 방식과 끊임없이 발전을 추구하는 문화, 열정적인 팬 커뮤니티가 어우러진 한국은 e스포츠를 선도하는 국가일 뿐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의 브랜드 정체성과 잘 어울리는 국가이기도 하다.

브리타 제거(Britta Seeger) 메르세데스-벤츠 승용 부문 마케팅·세일즈 총괄은 “e스포츠 팬 커뮤니티의 역동적이고 혁신을 추구하는 정신은 경계를 허물고 최첨단 기술을 개척해 업계를 선도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노력과 궤를 같이 하는 것”이라며 “메르세데스-벤츠는 파트너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함께 이러한 문화의 일부가 되어 전세계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지난 5월부터 T1을 공식 후원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2023 월드 챔피언십 시즌에 국내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스포츠 관점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계의 슈퍼스타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포함한 T1에 기대가 높다. 월드 챔피언십 우승 3회에 빛나는 T1은 고국에서 열리는 이번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자 타이틀을 얻는 것을 목표로, 2016년 이후 첫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노리고 있다.

T1의 주장인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고국에서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에서 뛰게 되어 영광”이라며 “한국 팬들 및 한국 전반의 e스포츠 문화는 그 어느 나라 보다도 열정적이다. 메르세데스-벤츠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가 이러한 열정적인 e스포츠 커뮤니티에 참여한다는 것 또한 놀라운 일”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