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가 ‘이커머스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사진=스토어링크]
스토어링크가 ‘이커머스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사진=스토어링크]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가 기술 고도화를 거듭하며 국내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선다.

스토어링크는 자사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업데이트를 통해 ‘이커머스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 서비스 범위를 일본 오픈마켓까지 확장했다.

이커머스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은 방대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후기 데이터를 심층 분석해 매출 증대를 위한 핵심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것은 물론 인플루언서 및 구매형 체험단 연결 등 최적화 마케팅 실행 과정까지 연계해 주는 원스톱 서비스다.

스토어링크는 고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니즈에 대응하고자 플랫폼 고도화를 추진했으며,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 서비스 영역을 ‘큐텐(Qoo10)’ ‘라쿠텐(Rakuten)’, ‘아마존 재팬’ 등 일본 주요 오픈마켓까지 넓혔다.

그동안 일본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SNS 인플루언서 및 체험단 활용 이커머스 마케팅 니즈가 높았다. 그러나 현지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업무 과정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이번 업데이트로 오픈마켓을 통해 해외 판로 확보에 나서고 있는 국내 기업들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나 제품 구매 후기가 판매량에 큰 영향을 미치는 뷰티 브랜드의 경우, 스토어링크의 서비스를 활용해 보다 효과적인 시장 진입 및 오픈마켓 운영관리가 가능하다.

스토어링크는 국내에서 검증된 이커머스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형태로 적용해 일본 온라인 최적화를 통해 ROAS(광고비용 대비 수익률)와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일본 오픈마켓 노출 구좌 데이터를 분석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시스템을 구현했다. 

특히 아마존의 경우 주요 대기업들의 운영 대행과 광고 대행을 수주하며 기존 대비 압도적인 성과를 경신하고 있다. 이후에는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한 플랫폼 업데이트를 전개하여, 미국, 베트남 등으로도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운영을 통해 해외 진출을 도모하려는 고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최적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이번 서비스 영역 확장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경쟁력을 갖춘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솔루션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