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안중열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추석을 앞두고 물가 안정과 국민 안전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옛말에 ‘늘 한가위 같아라’라는 말이 있다”면서 “정부도 우리 국민을 늘 한가위처럼 넉넉하고 편안하게 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지난 8월 말,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명절 물가 안정과 내수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 만큼 6일간의 연휴가 내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러면서 “관계부처는 국민이 실제 체감하실 수 있도록 명절 물가 안정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명절 전후로 많은 국민이 이동하고 집을 비우게 되는 만큼, 행정안전부를 중심으로 교통안전과 국민안전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넉넉하고 편안한 명절은 모든 국민이 누구나 빠짐없이 함께 누려야 한다”면서 “주위에서 소외되고 힘든 나날을 보내는 분들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피고, 함께하는 한가위가 되도록 해달라”고 거듭 주문했다.

이와 함께 군 장병, 경찰․소방 공무원, 환경미화원 등 명절 연휴에도 수고하는 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잘 챙겨 달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교원지위법’, ‘초·중등교육법’, ‘유아교육법’, ‘교육기본법’ 등 이날 국무회의에서 상정되는 교권 보호 법률공포안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윤 대통령은 이와 관련, “교권을 보장하고 정당한 교권 행사를 법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교원의 정당한 생활지도는 아동학대 금지행위 위반으로 보지 않고, 징계와 처벌이 금지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교사의 교권이 보장될 때 학생의 학습권과 인권도 함께 보장되는 것”이라면서 “교육부와 관계 부처는 하위법령 개정 등 후속 조치를 속도감 있게 추진해, 교육 현장 정상화에 더욱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