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커머스가 취향 맞춤 추석엔 책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인터파크커머스] 
인터파크커머스가 취향 맞춤 추석엔 책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인터파크커머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개천절까지 이어지는 6일간의 황금연휴로 ‘추캉스(추석+바캉스)’라는 단어까지 등장한 가운데, 유통업계가 각양각색의 프로모션을 전개해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활동들을 제안한다. 

먼저 인터파크커머스는 ‘취향 맞춤 추석엔 책’ 기획전을 열고 연휴에 읽기 좋은 도서를 추천한다. 도서 전문 MD가 베스트셀러부터 지식·교양, 에세이, 자기 계발, 어린이까지 다양한 취향에 맞춘 장르별 좋은 도서 76종을 큐레이션 했다. 

알뜰한 책 구매 기회도 제공한다. 금액대별로 적용할 수 있는 1000원권부터 최대 6000원권까지 중복 도서상품권을 매일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친구에게 무료로 1000원권 도서 상품권을 선물한 뒤, 해당 상품권을 구매하면 본인에게도 S 포인트가 3% 적립된다.

카드사 혜택도 있다. 롯데카드 모바일앱 혜택 신청 코너인 TOUCH에서 인터파크커머스를 신청하고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6%가 청구 할인된다. 이외에도 카카오페이로 5만 원 이상 주문하면 3000원을 즉시 할인해 준다.

주의할 점은 추석 연휴 전 택배 마감이 26일 정오라는 것이다. 이후의- 주문은 10월 4일부터 순차 배송된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6일이면 조금씩 읽어도 어지간한 책 한 권을 완독할 좋은 기회라 이번 기획전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쿠팡은 한복 페스타를 진행한다. [사진=쿠팡] 
쿠팡은 한복 페스타를 진행한다. [사진=쿠팡] 

쿠팡은 한복 및 관련 소품을 할인하는 ‘한복 페스타’를 27일까지 진행한다. 

한복과 더불어 노리개·머리핀·머리띠 등 다양한 악세서리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것이 핵심이다. 아이부터 성인, 반려동물이 입을 수 있는 국내 유명 한복 브랜드의 인기 상품 1000여 개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루비한복의 태백랑(남아)과 단이랑(여아)이 있다. 원가 6만9900원짜리 제품을 최대 50% 이상 할인해 3만원대에 판매한다. 더예한복과 소담예인의 한복도 모두 3만원대부터 판매한다. 

다채로운 소품도 준비했다. 한복과 코디하기 좋은 노리개·비녀·댕기·브로치 같은 악세서리와 구두, 속치마도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펫팸족(펫과 패밀리를 합한 신조어)’을 위한 반려동물 한복도 준비했다. 

쿠팡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유아는 물론 반려동물을 위한 색감과 품질이 좋은 한복 제품을 대거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다양한 셀렉션의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카소 에이지 팬미팅 포스터. [사진=위메프] 
아카소 에이지 팬미팅 포스터.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추석 연휴 이후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다채로운 공연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위메프는 25일 오후 8시에 ‘아카소 에이지’ 팬미팅 티켓을 1인 12만1000원에 단독 오픈한다. 아카소 에이지는 일본 인기 배우로 10월 21일부터 이틀간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첫 내한 팬미팅을 진행한다.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의 리메이크 작품에 출연하며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페스티벌 티켓 단독 판매도 이어진다. 10월 7일부터 9일까지 남양주 더드림핑에서 진행되는 ‘8TH THE AIR HOUSE’와,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리는 ‘제5회 슬로우 라이프 슬로우 라이브 2023’ 티켓을 위메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넬 △루시 △영케이 △이승윤 등 역대급 라인업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3’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진다. 다양한 장르의 릴레이 공연을 선보이는 시어터 뮤직 페스티벌 ‘러브 인 서울 2023’ 티켓도 판매한다. 

티몬이 주말에 어디가 특별전을 진행한다. [사진=티몬] 
티몬이 주말에 어디가 특별전을 진행한다. [사진=티몬] 

티몬은 10월 말까지 ‘가을엔 E쿠폰 어텀(Autumn)?’ 기획전을 열고 인기 브랜드들의 E쿠폰을 한 데 모아 특가 릴레이를 진행한다. 

카페/외식 등 먹거리부터 편의점/마트에서 쇼핑, 여가/체험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E쿠폰이 대상으로, 당일 구매, 사용은 물론 ‘선물하기’ 기능으로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상품도 집중 큐레이션 했다.

대표적으로 30일까지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 노티드 △추석 기프트박스 도넛세트(4구 기준)를 최대 19% 할인 판매한다. 추석 선물로도 제격인 △1만원 모바일 금액권은 12% 할인한다.

여가 생활을 돕는 단독 특가딜도 눈길을 끈다. 3일까지 OTT 플랫폼 △왓챠 베이직/프리미엄 이용권을 최대 27% 할인 판매한다.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 12개월·6개월 구독권도 22일 하루 최대 32% 할인한 선착순 특가에 장만할 수 있다.

매주 금·토·일 열리는 ‘주말에 어디가’ 특별전에서는 나들이 상품을 소개한다. 이번주 주요 상품으로 인기 뮤지컬의 단독 특가 티켓이 꼽힌다. 뮤지컬 레베카, 벤허 관람권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11월 3일부터 시작하는 에르베 튈레展 색색깔깔 뮤지엄 관람권도 50% 할인한 얼리버드 혜택을 제공한다. 5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10% 전용 할인쿠폰도 적용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