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가 주관하는‘2023년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가 주관하는‘2023년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사진=의성군]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가 주관하는‘2023년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사진=의성군]

18일 군에 따르면 이 날 시상식은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2023년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청년과미래’는 국회사무처 소속 사단법인으로 정부의 청년 관련 정책을 평가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는 단체라고 밝혔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들을 위한 정책과 입법, 소통 등 탁월한 업적으로 청년들의 삶을 위해 노력한 국회의원,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의 공로를 격려하고자 2018년부터 종합, 정책, 소통 부문으로 시상한다. 또 정책의 수요자인 청년들이 직접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상을 진행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특히 의성군은 2023년 청년정책을 전담하기 위한 청년정책과를 신설한 것을 비롯해 창업·일자리, 주거,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활동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청년정책을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의성군의 청년 20여명이 자발적으로 시상식에 참여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시상식에 참여해 준 지역의 청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청년의 수요를 반영한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