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군위군에 공공형 어린이종합 지원센터가 조성된다고 14일 밝혔다.[사진=군위군]
대구시 군위군에 공공형 어린이종합 지원센터가 조성된다고 14일 밝혔다.[사진=군위군]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대구시 군위군에 공공형 어린이종합 지원센터가 조성된다고 14일 밝혔다.

군위군은 2023년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공공형 어린이 종합지원센터인 ‘(가칭)군위군 아이사랑 키움터 조성사업’예산으로 국비 64억원을 확보했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학교 또는 교육청 소유 유휴부지를 활용해 학교외 지역에서 필요한 교육, 돌봄, 문화,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과 주민 공동의 편익시설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가칭)군위군 아이사랑 키움터' 조감도.[사진=군위군]
‘(가칭)군위군 아이사랑 키움터' 조감도.[사진=군위군]

이번 사업에 선정된 지자체나 학교에서는 당해 사업비의 최대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는 군위군을 포함해 전국 39개 사업이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군위군 아이사랑 키움터’는 지하 1층 ~ 지상 3층 규모(연면적 3000㎡)로  총사업비 128억투입해 공공형 어린이 종합지원센터로 건립될 전망이다.

지하 1층과 지상1층에는 어린이 책놀이터, 아동발달 놀이체험형 키즈카페, 어린이 체험시설 등 공공형 놀이시설을 배치된다.

지상 2‧3층에는 돌봄교실과 부모상담센터 등을 운영해 기존 학교돌봄, 지자체 돌봄사업 등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공공형 어린이 종합지원센터로 꾸며진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돌봄과 교육은 아이사랑 키움터에서, 중‧고등 교육지원은 군위인재양성원에서 살뜰히 보살펴 공백없는 군위식 키움교육체계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사랑키움터가 군위식 키움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도록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