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가 산림청이 주관 ‘2023 정원드림 프로젝트’를 9월 초에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사진=대전시]
대전시가 산림청이 주관 ‘2023 정원드림 프로젝트’를 9월 초에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사진=대전시]

[이뉴스투데이 대전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대전시가 산림청이 주관 ‘2023 정원드림 프로젝트(공모사업)’를 9월 초에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시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정원 분야 취·창업 청년들이 팀을 이뤄 정원작가의 멘토링을 바탕으로 지자체가 제공하는 유휴부지를 활용해 정원 디자인부터 조성까지 직접 수행하는 사업으로, 서구 권역 5개소 (갈마동, 도안동, 관저동 등)의 기존 녹지공간을 대상으로 5개 팀이 참여해 개성 있는 정원 콘셉트로 리모델링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사업이 정원 인프라와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청년들에게 정원 조성과 관리 활동을 할 수 있는 실습의 장을 제공하는 민 ․ 관 협치의 모범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민선 8기 공약사업인 ‘명품 정원도시 조성’을 위해 매년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정원드림 프로젝트’사업 대상지를 적극 발굴하고, 도심 유휴공간을 활용한 정원 조성을 통해 지역 경관개선 및 도시재생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앞으로도 도심 생활권 내 정원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일류 정원도시 조성을 위해 중앙부처의 다양한 국비사업 발굴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은 2020년부터 ‘정원분야 실습·보육공간 조성사업’(정원드림프로젝트)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전국 12개 광역자치단체가 신청한 결과 대전시를 포함해 5곳이 최종 선정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