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화물터미널 입지를 두고 의성군과 대구시의 갈등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화물터미널 입지를 두고 의성군과 대구시의 갈등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사진=소음대책위원회]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화물터미널 입지를 두고 의성군과 대구시의 갈등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사진=소음대책위원회]

경북 의성군 비안면 소음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12일 의성군청에서 민항·화물터미널... 좋은 것 다 빼앗기고 소음만... 공항이전 반대 집회를 가졌다.

소음대책위원회 (이하 대책위)는‘빈껍데기 공항이전 반대’,‘공수표 남발하는 대구시 공항이전 즉각 중단’,‘주민생존권 위협하는 공항이전 결사 반대’,‘공항유치 앞장선 의성군수 물러가라’등의 구호를 외치며 의성전통시장까지 가두행진을 벌였다.

대책위는“대구시민을 소음공해로부터 해방시키기위해 우리를 희생시키는 대구시의 이기적인 편법 행정을 규탄한다”며 “민항‧화물터미널 등 알 짜는 대구시가 가져가고 의성군은 껍데기만 남는다”고 주장했다.

김해종 대책위원장은 “대구시의 소통없는 일방적인 추진으로 삶의 터전인 우리 고향을 지키기 위해 생업을 포기하고 이 자리에 섰다”며 “주민의 일방적 희생을 강요하는 기만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소음없는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공항이전을 즉각 백지화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의성군 비안면 소음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대구시와 국방부 등을 상대로 지속적인 행동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