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산업은행]
[사진=산업은행]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산업은행은 전라북도, 새만금개발청과 정부의 주요과제인 ‘국가첨단전략산업’과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통한 지방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세 기관은 최근 새만금이 첨단전략산업 이차전지 특화단지에 선정됨에 따라, 반도체와 더불어 국가 전략자산의 핵심인 이차전지 첨단기술의 초격차 실현을 촉진하고 소재·장비부터 완제품까지 이어지는 튼튼한 산업생태계 구축을 밀착 지원해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국가첨단전략산업 관련기업에 대한 효과적인 정책프로그램 마련 △국가첨단전략산업 및 기업 육성을 위한 대내외 협력 및 관련 리서치 △전라북도-새만금지역 산업·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상호간 정보 공유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등 신규 산단 조성시 금융자문 제공 △전문직원 배정을 통한 상시적 업무협력 채널 구축 등의 방안을 상호 협력‧추진하기로 했다.

산업은행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전라북도와 새만금이 국가 이차전지 특화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해 지방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정책금융기관-정부부처-지자체 간의 성공적인 협업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햘후에도 정부의 첨단산업 육성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선도적 금융지원으로 국가핵심 전략기술 초격자 확보, 경제안보 달성, 지역특화산업 육성 및 지방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