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메르세데스-벤츠와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 분야의 협업을 논의했다.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메르세데스-벤츠와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 분야의 협업을 논의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이뉴스투데이 김영욱 기자] LG디스플레이가 메르세데스-벤츠와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 분야의 협업을 논의했다.

24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LG디스플레이 연구동에서 권봉석 LG 부회장과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이사회 의장과 만났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마티아스 바이틀(Mathias Vaitl)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CEO, 김병구 LG디스플레이 오토 사업 그룹장(전무), 김희연 CSO(전무) 등 양사 경영진도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과 그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가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핵심 공급업체인 LG디스플레이와 협업을 논의하고, 향후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04년 메르세데스-벤츠와 차량용 디스플레이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 20년째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2020년 S클래스를 시작으로 전기차 EQS, EQE 등 프리미엄 라인업에 차량용 P(플라스틱)- OLED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P-OLED가 적용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하이퍼스크린’은 운전석부터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곡선의 디스플레이로 뛰어난 실내 디자인을 완성하고, 직관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해 그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날 메르세데스-벤츠 경영진에게 ‘34인치 초대형 P-OLED’와 ‘차량용 18인치 슬라이더블 OLED’, ‘투명 OLED’, ‘12.3인치 무안경3D 계기판’, ‘시야각 제어 기술(SPM, Switchable Privacy Mode)’ 등 개발 중인 차세대 차량용 OLED와 하이엔드 LCD 신기술을 대거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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