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EKAL 신규 사업 개발 총책임자 남현 CBO. [사진=㈜LOEKAL]
㈜LOEKAL 신규 사업 개발 총책임자 남현 CBO. [사진=㈜LOEKAL]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하이퍼로컬 플랫폼 ㈜LOEKAL(대표 유정범)은 라스트마일 플랫폼으로 최단기간 최고성장율을 기록한 남현 대표를 CBO(신규사업개발총책임자)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LOEKAL(로칼)은 ㈜메쉬코리아 ‘부릉’으로 예비유니콘을 달성한 유정범 대표의 야심작으로 중국의 전자상거래업체 ‘핀둬둬’, 온라인 공동구매 플랫폼 ‘싱성유쉔’과 유사한 하이퍼로컬 플랫폼이다. 

이번에 선임된 남현 CBO는 유정범 대표와 서로 다른 영역에서 오랜 기간 인연을 맺어 오다 ㈜LOEKAL로 뭉치게 됐다.

남현 CBO는 지역 유통 인프라망을 기반으로 한 라스트마일 플랫폼을 선보이며 유통 업계의 혁신을 이끌어 왔다. 영남권에서는 단일 사업장으로 최단기간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

하지만, 코로나19가 발목을 잡았다. 당시 1차 커머스의 한계를 느낀 남현 CBO는 다가올 엔데믹 대비를 위해 유정범 대표에게 조언을 구했다고 한다.

남현 CBO는 “당시 유정범 의장은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어드바이스 하며 앞으로 다가올 유통시장의 미래는 데이터의 융합 시너지로 2차 커머스 파생 비즈니스가 시장을 장악할 것이라고 조언해 주었다”라고 말했다. 

유 의장의 조언에 따라 남현 CBO는 데이터와 플랫폼의 결합으로 물류사업에서 유통사업으로 진화를 꾀했으며, 나아가 구 단위의 유통금융플랫폼을 구축하며 (주)LOEKAL이 정식 출범 하기 전에 이미 하이퍼 로컬을 구현했다. 

이러한 성과가 이번 CBO 선임 배경이 됐다는 설명이다. 

남현 CBO는 “로칼의 일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수년 전부터 시뮬레이션 테스트와 현장 검증을 통해 수익성을 확인했다. 유정범  대표의 비즈니스모델을 접하면서 각자의 강점을 합친다면 막대한 시너지로 현 시장의 판도를 뒤바꿀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