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GS25가 물가안정 상품으로 도입한 GS프레시의 전용 브랜드 리얼프라이스 상품 2종(고기가득 갈비만두, 추억의 옛날통닭)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모델이 GS25가 물가안정 상품으로 도입한 GS프레시의 전용 브랜드 리얼프라이스 상품 2종(고기가득 갈비만두, 추억의 옛날통닭)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초저가 상생 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정식 도입해 운영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더프레시가 우수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업체를 적극 발굴해 일반 상품의 가격 대비 70~80%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는 GS더프레시 전용 브랜드다.

GS리테일은 치솟은 고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슈퍼마켓 상품을 편의점에 전개하는 신개념 물가안정 상품 기획을 추진했다. 

이번에 선보인 리얼프라이스 상품은 △리얼갈비만두1KG △리얼옛날통닭2마리760G △리얼프라이스초극세모10입 등 총 3종이다. 주요 소비층, 매출 등 GS더프레시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GS25의 우선 도입 상품으로 최종 선정됐다.

3종은 슈퍼마켓 채널의 가격 그대로 편의점 채널에서 운영된다. 슈퍼마켓 내에서도 일반 상품보다 저렴한 것이 리얼프라이스 상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이번에 도입된 3종의 경우 편의점 유사 상품의 단위 중량ㆍ입수 등을 고려할 시 최대 50% 가량 알뜰하게 구매 가능하다.

GS25는 인기 먹거리, 생필품 중심의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점진적으로 전개하며 물가안정에 기여해 간다는 방침이다. 또 리얼프라이스 만드는 우수 중소업체의 판로를 GS25까지 확대하는 등 동반성장 기반을 강화하는데도 큰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윤여춘 GS리테일 냉동식품팀 MD는 “GS리테일이 보유한 편의점, 슈퍼 채널의 시너지를 적극 발휘해 외식,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적극 기여해 가고자 한다”며 “리얼프라이스 상품의 활로가 GS25로 확대되면서 소비자의 물가안정과 동시에 우수 중소협력사와의 상생 효과도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