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민병호, 이하 인신위)가 21일 자율심의 참여서약사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저널리즘 스쿨 2023'의 1~7월 진행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11개 교육 프로그램에 총 86개 매체(중복 제외), 289명(중복 포함)의 자율심의 참여서약사 관계자가 참여했다.

올해 1~7월 추진된 주요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자율심의 기본 윤리교육 ▲디지털 저널리스트교육 ▲생명존중 언론윤리교육 ▲인터넷신문 신입기자 기본교육 ▲언론분쟁 예방교육 ▲저작권 보호교육 ▲찾아가는 저널리즘 특강 등이 있다.

[사진=인터넷신문위원회]
[사진=인터넷신문위원회]

이 외에도 매체를 직접 방문하여 실시하는 교육인 ‘현장방문 심의클리닉’을 기존 서약사뿐만 아니라 신규 자율심의 참여서약사를 대상으로 확대하고, 서약사 가입 전 언론윤리교육 의무화 등을 통해 인터넷신문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인신위는 지난 3월 참여서약사 대상, 교육신청부터 교육만족도 조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한 교육전용종합플랫폼인 ‘INEE(Internet Newspaper Ethics Edu)’를 출시하여 운영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