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  '천안의 정체성과 도시발전' 토론회가 열린다.[사진=사람과 참여포럼]
오는 17일 '천안의 정체성과 도시발전' 토론회가 열린다.[사진=사람과 참여포럼]

[이뉴스투데이 충청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사람과 참여포럼(대표 이재관)은 오는 17일 15시 천안축구센터에서 '천안의 정체성과 도시발전'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수도권에 인접하면서 영남과 호남의 분기점이라는 지정학적 위치, 전국 각지의 문화와 풍물이 어우러지는 집성지이자 호국충신의 고장이란 특성을 지닌 천안의 정체성과 도시발전의 방향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그동안 많은 전문가들은 천안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도시발전의 미래를 설계할 때 천안만의 독특한 차별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해 왔다.

이날 발제는 심재권 나사렛대 교수가 ‘천안의 정체성에서 미래를 찾다’는 주제로 발표하며, 토론자로 도시계획분야는 김황배 남서울대학교 교수, 관광분야는 안용주 선문대학교 교수, 문화예술분야는 임재광 전 공주대학교 교수, 행정서비스분야는 박종관 백석대학교 교수가 참여한다.

이재관 대표는 “토론회를 통해 천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천안의 정체성에 기반한 도시발전의 미래가 설계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재관 사람과 참여포럼 대표는*
천안(광덕) 출신으로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뒤 차관급인 소청심사위원장을 역임했으며, 대전시와 세종시 행정부시장,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 청와대 행정관, 충남도 경제통상실장, 홍성군 부군수 등 중앙과 지방의 요직을 두루 거쳤고 지난해 지방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후보로 출마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