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벤츠코리아]
[사진=벤츠코리아]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2023 (STARTUP AUTOBAHN Korea 2023)’에 참가할 8개 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부산광역시에서 진행된 워크숍을 시작으로 100일 육성 프로그램에 본격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네 번째로 진행되는 올해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의 참가 스타트업은, 지난 7월 진행된 ‘셀렉션 데이(Selection Day)’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비롯 LG전자 등 파트너 기업 등을 대상으로 사업을 발표했다. 이후 미래 성장 가능성 및 확장성, 파트너 기업과의 협업 가능성 등의 평가를 거쳐 스마트팩토리,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등 미래 첨단산업 연구개발 분야에서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진행된 ‘프로젝트 워크숍(Project Workshop)’을 시작으로, 앞으로의 프로그램 진행 과정과 협업 및 멘토링 지원 등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며 올해 100일 육성 프로그램에 본격 돌입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올해 총 240여 개 국내외 스타트업과의 30 대 1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된 시즐, 코그콤, 딥브레인에이아이, 젠젠에이아이, 이와이엘, 스페이스앤빈, 주식회사 모라이, 옵트에이아이 등 젊고 유망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기업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100일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8개의 스타트업은 협력 파트너사의 기술 지원, 기술검증(PoC) 및 투자유치를 위한 벤처캐피털 네트워킹 등을 진행하고, 오는 12월 최종 성과를 발표하는 ‘엑스포 데이(Expo Day)’를 끝으로 2023년 여정을 마무리한다.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지난 2016년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본사에서 처음 시작, 국내에는 2020년 전 세계 일곱 번째로 도입돼 매년 개최됐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지난해까지 누적 31개 유망 기업을 육성했으며, 우수 기업에는 독일에서 진행되는 스타트업 아우토반 참여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본사 및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의 네트워킹 기회까지 제공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