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의성군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3 (Social i-AWARD 2023)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사진=의성군]
경상북도 의성군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3 (Social i-AWARD 2023)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사진=의성군]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경상북도 의성군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3 (Social i-AWARD 2023)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27일 의성군은 지방자치기관 군․구 부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그간 추진해 온 군민들과의 소통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고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시상행사이다.이번 평가는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 3800명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지표에 따라 평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요즘은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SNS 소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이다”며 “앞으로도 군민들과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해 살기좋은 의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군정소식과 관광지,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특색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SNS에 게시하고 있다. 또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