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가 2023 카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오비맥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유통업계가 엔데믹 전환 후 첫 여름을 맞아 ‘오프라인’ 중심 마케팅을 펼친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고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먼저 오비맥주 카스는 8월 19일 대규모 뮤직 콘서트 ‘2023 카스쿨 페스티벌(CassCool Festival)’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카스의 ‘카스쿨(CassCool)’ 여름 캠페인의 일환으로 K팝과 EDM 등 다양한 장르의 스테이지 별 공연으로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한다. 특히 태국의 대표적인 물 축제 ‘송크란’의 현지 제작사와 협업해 물을 활용한 환상적인 특수효과와 컬러워터 시스템으로 관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공연 라인업은 엑소에스씨(EXO-SC), 하이라이트(Highlight), 정세운, 선우정아, 지올팍(Zior Park), 홀리뱅(HolyBang), 릴러말즈(Leellamarz) 등 K팝 스타들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현장에서는 나만의 카스 굿즈 만들기, 초대형 카스캔 포토존 등 카스만의 알차고 즐거운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여름 성수기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카스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대한 보답으로 잊지 못할 여름을 선사하고자 초대형 뮤직 콘서트를 기획했다”며 “놀거리가 가득한 ‘2023 카스쿨 페스티벌’에서 더 신나고 짜릿한 여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GS25가 2023년 뮤직&비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3년 뮤직&비어 페스티벌(이하 뮤비페)’를 개최한다. 뮤비페는 GS25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개최하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 페스티벌이다. 

대형 오프라인 공간에서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의 공연과 함께 주류와 안주 등을 즐기는 방식으로, 특이한 점은 초대권 추첨을 통해 뮤비페 티켓을 받은 20세 이상의 성인 고객 등만 한정해 입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올해 뮤비페는 7월부터 8월까지 4개 지역에서 열리는 전국투어 콘셉트로 양양 라구나비치(7월 15일)를 첫 시작으로 보령 머드축제장(7월 29일), 부산 영화의 전당(8월 12일), 일산 킨텍스(8월 26일) 순으로 진행한다. 

박재범, 폴킴, 효린, 힙합 레이블 AOMG 소속의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로꼬 등과 함께 거미, 자이언티, 이하이, 헤이즈 등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 30여 명이 각각의 뮤비페 공연에 나설 예정이다. 

코카-콜라의 스프라이트는 최근 워터밤 행사에서 고객을 만났다.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의 스프라이트는 최근 워터밤 행사에서 고객을 만났다.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는 지난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3 워터밤 서울 위드 스프라이트’에 함께 했다. 

2023 워터밤은 초대형 워터 페스티벌로 매년 여름 많은 관객이 참여하는 행사다. 이번 공연에서는 스프라이트와 브랜드 모델인 가수 박재범을 포함한 초호화 아티스트 라인업과 다양한 어트랙션 및 참가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특히 메인 스프라이트 존 대형 캔에서 쏟아져 내리는 스프라이트 샤워와 스페셜 타임에 운영되는 스프라이트 워터밤은 현장 관객들에게 시원하고 상쾌한 여름을 선물했다는 후문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