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2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과천시가 조성한 메타버스 체험공간인 ‘메타포레스트’가 12일 정보과학도서관 2층에 문을 열었다.

과천시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관내 유아, 초·중·고 학교 교육 관계자 등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열고, 시민을 위한 최첨단 기술 체험공간이 마련된 것을 축하했다.

메타버스 체험관 개소 [사진=과천시]
메타버스 체험관 개소 [사진=과천시]

 

메타포레스트는 메타버스와 포레스트(Forest:숲)가 만나 메타버스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편안한 ‘쉼’의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체험관이다.

과천시는 메타버스 시대에 최첨단 IT 신기술을 시민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메타포레스트를 조성했으며, 디지털 아쿠아리움, 모션체어, 액티비티존, AR우주여행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메타포레스트는 다양한 연령의 시민들이 첨단 기술을 경험하는 소중한 공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학교와 유치원 등 관계 교육기관 등과도 유기적으로 연계해 운영하여 미래 인재 양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메타포레스트는 13일부터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은 과천시 통합예약포털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주중에는 13시 30분부터 17시 20분까지, 주말에는 9시 30분부터 17시 20분까지 운영되며, 각 회차 1시간 20분 이용이 가능하다. 수요일과 금요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