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남동부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는 새마을운동중앙회(경상남도 새마을회장 안화영)와 지난 10일 '국가 및 지역발전과 인재양성 및 대학 내 대학생 새마을운동 봉사 동아리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지역사회 변화를 위한 자원봉사·사회공헌 활동의 교류를 목적으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대학 내 대학생 새마을운동 동아리 운영·관리 지원▲ 국내·외 새마을운동 봉사활동 관련 프로그램 대학생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창신대학교 이원근 총장은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출하여 국가 및 지역사회발전에 기여되는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 안화영 경상남도 새마을회장은 “창신대학교의 젊은 세대와 함께 문제점을 스스로 찾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창신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건학이념인 ‘성실과 봉사’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 협력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