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HNC 2023’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제품·기술력을 홍보했다. [사진=일동제약]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HNC 2023’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제품·기술력을 홍보했다. [사진=일동제약]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중국 건강기능식품 박람회 ‘HNC 2023’에 참가해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제품·기술력을 홍보했다.

‘HNC 2023’은 △건강식품 △보조식품 △자연약초 △기능성 원료 등 건강관리 분야 관련 제품·소재 등을 출품하는 국제 전시회다. 올해 행사는 중국 상하이 국가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일동바이오는 한국관 연합 기업으로 참가해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기능성 소재 △원천기술 △전용 설비·관련 인프라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일동바이오는 △미국 ‘자체검증 GRAS’ 원료 △캐나다 보건부 NHP 등록 원료 △할랄·코셔 인증 원료 등 자사 보유한 20여종의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가 다수의 참가 기업·관계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일동바이오 관계자는 “중국을 비롯한 인접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파트너사 발굴·거래선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차별화된 원료와 소재, 현지 맞춤 전략 등을 발판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동바이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 기술·인프라를 바탕으로 2016년 설립된 일동홀딩스 계열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