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가 제습기, 의류관리기, 의류건조기 등 제습 가전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가 제습기, 의류관리기, 의류건조기 등 제습 가전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전자랜드가 제습기, 의류관리기, 의류건조기 등 제습 가전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3년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제습 가전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제습기, 의류관리기, 의류건조기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8%, 124%, 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전년 대비 제습기가 3배 이상 많이 판매되고 있는 등 제습 가전의 가파른 판매 성장세를 이례적으로 보고 있다.

전자랜드는 이 같은 현상의 이유를 7월 예보된 긴 장마에 대한 불안감으로 꼽았다. 전문가들은 다음 달 적도 부근 해수온이 상승하는 ‘엘리뇨’ 현상의 심화로 비가 장기간 내려 후텁지근한 날씨와 열대야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러한 날씨에는 제습기의 수요가 폭증해 제습기의 품귀현상이 일어나는데, 전자랜드는 과거 매우 습한 날씨에 제습기를 구할 수 없어 곤란했던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이 제습기를 6월에 미리미리 구비한 것으로 분석했다. 

전자랜드는 6월 한달간 제습 가전의 물량을 충분하게 확보하는 한편 다양한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먼저 제습기 행사 모델을 최대 27% 할인가에 판매하며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 또 의류건조기 특가 모델을 최대 37% 할인해 판매하고 의류관리기 전 모델 구매 시 구매 금액의 3%의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이상 기후로 여름에 장기간 많은 비가 계속되면서 제습 가전의 수요가 급증하자 가전 제조사들이 앞다퉈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신발을 건조하고 살균하는 신발관리기가 새로운 제습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