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수영구플러스행복센터를 방문하여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사진=기장군]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수영구플러스행복센터를 방문하여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사진=기장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동부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기장군 정관읍(읍장직무대리 송영종)은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진호)가 지난 19일 지역사회복지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수영구플러스행복센터를 견학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인접 자치단체의 ▲우수 사업 벤치마킹 ▲지역특화사업 발굴과 공유 ▲지역 협의체 역량강화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협의체 위원과 담당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협의체는 수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 중인 사업과 민·관 협력 우수사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상호 간 지역특화사업을 공유했다. 또한 수영구플러스행복센터의 1인 가구 공유주방 및 커뮤니티 룸 견학을 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진호 위원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수집한 우수사례와 민관협력 협의체 활동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무의탁 독거가구 건강식품 지원 ▲장애인 돌봄 가족 문화체험 지원 ▲청소년 온라인 학습 플랫폼 지원 ▲주민 웰다잉 교육 ▲이주민과 소통하는 어울림마당 ▲아동 놀권리증진 체험 프로그램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수세미 키우기 사업 등 올해 7개의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여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