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아산 숲속의 진주 [사진=진주시]
월아산 숲속의 진주 [사진=진주시]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진주시는 7월 1일과 2일 ‘제2회 수국정원 꽃 축제’를 월아산 숲속의 진주 일대에서 개최한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 내 수국은 목수국류 2300본, 아나벨류 3800본, 썸머러브류 3000본, 차수국 900본 등 1만여 본이 있으며, 5월 말부터 개화를 시작해 7월 초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진주시에 의하면, 작년 수국축제를 모니터링한 결과 흰색 꽃 위주라는 의견이 있어 올해 블루, 퍼플, 핑크색 꽃을 볼 수 있는 네덜란드계 수국을 심어 형형색색 다양한 수국을 구경할 수 있다.

이번 수국정원 꽃 축제는 7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개최하는 정원박람회보다 1주일 앞서 개최해, 박람회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 기대감을 조성하고자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뮤지컬, 서커스, 버블 공연 등 문화공연, 야간경관과 시원한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한여름 밤의 음악회’를 추가로 진행한다.

그 외에도 진성면민이 참여하는 농산물 홍보 장터와 자연물을 활용한 숲 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화공연 중 ‘목수장이 엘리’와 ‘조이! 매직서커스’는 하루 2회 회당 100명씩 사전예약을 받는다. 관람 신청은 오는 27일 오전 10시 월아산 숲속의 진주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월아산 숲속의 진주 SNS(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7월 8일 개최하는 우리 시의 첫 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수국정원 꽃 축제를 개최한다”며,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으니 이번 수국 축제뿐만 아니라 정원박람회까지 많은 분들이 오셔서 수국 구경과 함께 축제와 박람회를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