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쌀빵 및 디저트류 전문가 과정 개강[사진=함양군]
우리쌀빵 및 디저트류 전문가 과정 개강[사진=함양군]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두열 기자]함양군농업기술센터는 7일 오후 군민요리교육관에서 교육생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쌀빵 및 디저트류 전문가과정 교육을 개강했다.

교육은 우리쌀빵 및 디저트류 전문가 육성을 통해 함양의 대표 먹거리 발굴을 유도하고 관련분야 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된다.

교육에는 관련교육 수료자, 자격증 소지자, 제과제빵 및 휴게음식점(카페) 운영자 등 만 45세 미만 청년 12명을 대상으로 7월 6일까지 1일 4시간씩 총 10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우리쌀을 활용한 빵과 디저트류 기술교육과 레시피 총 10종을 교육 및 전수할 계획이며,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 회원인 손진윤 제과기능장을 초빙해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창업 등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쌀빵 및 디저트류 기술교육을 통해 창업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만족도 높은 교육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청년창업과 연관 지을 수 있는 교육을 많이 편성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