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는 경상남도 산하 시‧군, 기관 등 총 161개 대민 정보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완료했다. [사진=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는 경상남도 산하 시‧군, 기관 등 총 161개 대민 정보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완료했다. [사진=NHN클라우드]

[이뉴스투데이 김영욱 기자]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활용모델’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산하 시‧군, 기관 등 총 161개 대민 정보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활용모델 시범사업은 행정안전부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가 주관하며 지자체의 대민서비스·내부시스템 등을 클라우드로 이전해 공공부문의 클라우드 도입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 NHN클라우드는 설계부터 이관 전 과정에 경상남도 지역 기반 기업과 협업하고 전환 이후에도 지역 기반 기업과 협력하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해 나간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로서 경상남도 산하 시‧군, 기관 시스템 관리자를 대상으로 전문 기술교육을 제공해 클라우드 활용 역량 강화와 기술 공유 및 운영 안정화를 기해 나갈 예정이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이번 사업에서 NHN클라우드는 다양한 대민 서비스를 최적화된 방식으로 구성하고 각종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하며 고객에 특화된 클라우드 전환을 완수했다”며 “이런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공공부문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서 NHN클라우드만의 가치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