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별유천지 일원. [사진=동해시]<br>
무릉별유천지 일원. [사진=동해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김경석 기자] 강원 동해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축제와 관광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5월에는 강원유니크베뉴에 선정된 무릉별유천지와 한국관광 100선에 오른 도째비골스카이밸리에서 정기 휴장일인 월요일에도 정상영업을 한다 .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웰니스 관광지, 동해무릉건강숲 숙박객들에게 무릉별유천지 체험시설 30% 할인해준다. 

동해 시티투어버스 역시 황금연휴 기간에 정상 운영을 해 관광객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문화관광해설사와 관광안내소 운영을 통해 관광지 구석구석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근 관광·음식·숙박에 대한 정보가 한 권에 담겨있는 인증업소 홍보 책자 '맛집에 감, 동해' 1100권을 발간해 주요 관광안내소,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무릉건강숲, 동해휴게소, 동해역, 묵호역, 종합버스터미널 등에 배포했다.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 포스터. [사진=동해시]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 포스터. [사진=동해시]

아울러 5월5일부터 7일까지 추암해변 인근 제2산업단지에서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가 열린다. 축제에서는 러시아산 대게와 킹크랩을 ㎏당 시중가의 절반가격인 각각 3만원, 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월출 문화관광과장은 "시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SNS 인증샷 명소는 물론 관광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6월에는 동해무릉건강숲, 무릉별유천지, 천곡황금박쥐동굴, 무릉계곡 등 주요 관광지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기념 강원도민 입장료 할인 등을 실시하고 7월에는 해수욕장 개장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