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건강가정진흥원]
[사진=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금옥)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다문화가족 아동 500명에게 마음튼튼 KIT’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마음튼튼 KIT’는 세상 모든 어린이가 건강한 마음으로 씩씩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는 마음 그리기, 마음 기록하기, 마음 만들기 등 미술 매체 도구를 전문가 협업을 통해 구성하여 다문화가족 아동에게 심리적 안정과 한국 사회 내 차별과 편견 없는 안정적 성장환경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번 ‘마음튼튼 KIT’ 지원은 어린이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는 KB손해보험과 아동청소년이 경제적, 정서적 자립할 수 있는 좋은변화에 목적을 두어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사)좋은변화가 함께했다.

특히 KB손해보험의 버려지는 약관을 재생 용지로 재탄생시켜 ‘마음튼튼 KIT’로 개발함으로써 탄소 절감과 환경 지속 가능성도 반영해 의미를 더했다.

어린이날 기념, 재생 용지를 활용한 ‘마음튼튼 KIT’를 제작하고 나눔으로써 다문화가족 어린이의 긍정적 자기 인식 확립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한국건강가정진흥원]
[사진=한국건강가정진흥원]

‘마음튼튼 KIT’는 전국 가족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중앙 관리하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을 통해 다문화가족 아동 5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앞으로도 KB손해보험, (사)좋은변화 등 민-관 협력을 통하여 가족센터 이용자 등 국민이 필요로 하는 가족서비스 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연계하여 가족서비스 전문기관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김금옥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은 “본 사업을 계기로 아동의 안정적 성장환경 마련과 탄소 중립 실천에 더욱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 추진을 통하여 더 두텁고 촘촘한 가족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