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트로스트]
[사진=트로스트]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일터에서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이에 기업들은 ESG 경영을 넘어 직원들의 건강 유지 및 증진을 경영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전략적으로 실천하는 ‘건강 경영’을 내세우며 또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처럼 기업들이 임직원들의 마음 건강부터, 식습관 개선, 신체 활동 증진까지 도울 수 있는 외부 협력 기관과 파트너들을 적극적으로 찾기 시작하자 스타트업계는 앞다퉈 B2E 임직원 전용 서비스들을 선보이는 등 건강 경영의 새로운 파트너로 각광받기 시작했다.

심리 상담, 마음 관리 인공지능(AI) 챗봇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신건강 관리 앱 ‘트로스트’는 코로나19로 우울감과 부적응을 호소하는 MZ 세대 직장인이 증가함에 따라 임직원을 위한 무제한 멘탈케어 구독 서비스인 ‘트로스트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스트레스, 불안 등 개인의 심리적 이슈 해결을 통해 임직원 업무 몰입도를 개선하고, 집단 상담 형태의 워크숍도 제공한다.

샐러드 구독 서비스 ‘프레시코드’는 건강 관련 복지의 일환으로 조식 및 중식을 지원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며, 기업고객 전용 서비스인 ‘오피스 구독’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해당 플랜은 프레시코드의 대표 제품인 샐러드와 샐러드 랩, 샌드위치, 도시락뿐만 아니라 음료와 간식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웰니스 복지 배달 서비스 ‘달램’은 사내 건강 복지를 희망하는 회사를 각 분야 전문가들(달래머)이 직접 방문해 스트레칭, 요가 강습, 교정 테라피 등 다양한 서비스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화이트큐브가 운영하는 건강습관 앱 ‘챌린저스’도 임직원 건강관리 습관 형성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기업에서 건강관리를 위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챌린지는 하루 7000보 또는 1만보 걷기 챌린지며, 누적건수는 7432건에 달한다. 이 외에도 하고 싶은 운동하기, 건강보조식품 및 약 먹기 등 혼자 했을 때 지속하기 어려운 건강 행동들을 동료들과 즐겁게 이어나가도록 돕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제는 기업에서 임직원의 건강을 위해 사용되는 지출을 비용으로 생각하기보다는 투자로 생각하기 시작했다” 라며 “직원들은 회사에서 구성원들의 마음과 몸을 소중하게 여겨주는 것을 느끼며, 의욕이 늘어나고 조직에 대한 애정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