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 코리아 사장, 빌리 헤이즈 스텔란티스 IAP 세일즈 마케팅 부사장,올 뉴 그랜드 체로키 앰배서더, 배우 김성령, 크리스 벤자민, 스텔란티스 북미 인테리어 디자인 부사장. [사진=지프]<br>
(왼쪽부터)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 코리아 사장, 빌리 헤이즈 스텔란티스 IAP 세일즈 마케팅 부사장,올 뉴 그랜드 체로키 앰배서더, 배우 김성령, 크리스 벤자민, 스텔란티스 북미 인테리어 디자인 부사장. [사진=지프]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오늘 차를 가져가고 싶으신 건가요? 오늘은 아니지만 이번 달 셋째 주부터 출고가 가능합니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7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올 뉴 그랜드 체로키’‧‘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 국내 출시 미디어 행사에서 ‘출고 대기기간’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1년은 기본, 2년 이상도 기다려야 하는 요즘 출고 신차 출고 대기 기간보다는 매우 짧다는 얘기다. 짧은 대기기간도 경쟁력이 되는 요즘, 반가운 얘기가 아닐 수 없다.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올해 자동차 업계의 공통 과제인 제품 물량 수급 지연을 해결하기 위해 정확하고 전략적인 제고 관리를 해왔다”며 “오늘 출시하는 신차 역시 매우 빠르게 출고가 이뤄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순수 전기차인 지프 어벤저에 대해서는 “유럽에서 출시해 약 1000대 계약을 이뤘다”며 “가까운 시일 내에 한국에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지프는 이날 출시한 그랜드 체로키 숏바디(2열)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얹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까지 출시하면서 준대형급 SUV의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선택권을 주는 것 역시 지프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7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지프 ‘올 뉴 그랜드 체로키’‧‘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 국내 출시 미디어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안경선 기자]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7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지프 ‘올 뉴 그랜드 체로키’‧‘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 국내 출시 미디어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안경선 기자]
그랜드 체로키 L(왼쪽),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중간), 올 뉴 그랜드 체로키(오른쪽). [사진=지프]<br>
그랜드 체로키 L(왼쪽),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중간), 올 뉴 그랜드 체로키(오른쪽). [사진=지프]

지프의 81년 역사와 유산을 그대로 이어받은 ‘그랜드 체로키’는 1992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1세대를 공개한 이후 세대를 거듭하며 700개 이상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역대 최다 수상 SUV’로서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출시한 5세대로 완전히 새로워진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브랜드 최초의 3열을 탑재한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에 이어, 2열 5인승 차량의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PHEV 파워트레인을 얹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를 더하며 럭셔리 SUV 중 가장 다채로운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은 지난해 9월 출시했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의 늘씬하고 조각 같은 외부 디자인은 더욱 현대적으로 발전한 모습을 통해 역대 가장 고급스러운 그랜드 체로키를 탄생시켰다.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는 차량의 넓은 공간과 활용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공기역학적 성능과 효율을 향상시키며, 낮아진 벨트라인과 확장형 글라스는 실내로 더 많은 빛을 들어오게 하고 외부 시야를 확장한다.

그랜드 체로키 L(왼쪽),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 [사진=지프]
그랜드 체로키 L(왼쪽),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 [사진=지프]
올 뉴 그랜드 체로키 내부 인테리어. [사진=지프]<br>
올 뉴 그랜드 체로키 내부 인테리어. [사진=지프]

더 넓고 커진 지프의 상징인 세븐-슬롯 그릴과 새로워진 프론트 페시아는 첨단 기능을 내포하고 있다. 길쭉한 수평의 후드와 튀어나올 듯 과감한 자세가 시각적 강점을 제공하며, 유연한 디자인과 새로운 마감을 통해 공기역학적 차체 스타일을 완성했다.

2열 그랜드 체로키는 3열 그랜드 체로키 L보다 전폭이 5㎜ 넓고, 전고가 5㎜ 낮은 포지션을 갖췄다. 전체 길이는 4900(~5010)㎜로, 3열 그랜드 체로키 L 대비 320㎜ 짧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리미티드(Limited)와 오버랜드(Overland),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리미티드(Limited)와 써밋 리저브(Summit Reserve) 등 각각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의 고급스러운 차세대 인테리어는 수공예 소재와 현대적인 편의사양을 갖추며 진화했다. 전면 패널은 운전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재조정된 센터 스택, 10.25인치 컬러 클러스터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또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티맵(TMAP) 내비게이션을 10.1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에 적용하여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연결성 측면에서도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지프 브랜드 최초로 기본 탑재된 커넥티드 서비스 ‘지프 커넥트(JEEP CONNECT)’는 실시간 차량 위치 확인, 각종 원격 제어 시스템, 긴급 상황시 대처 가능한 SOS 시스템 등 스마트폰 하나로 차량과 연결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 및 스텔란티스 지프 관계자들이 질의응답을 받고 있다. [사진=안경선 기자]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 및 스텔란티스 지프 관계자들이 질의응답을 받고 있다. [사진=안경선 기자]

2열 올 뉴 그랜드 체로키에 탑재된 3.6L V6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86마력(@6,400rpm), 최대토크 35.1㎏·m(@4,000rp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업그레이드된 엔진 스톱&스타트 시스템(ESS)도 기본 장착했다.

3.6L 엔진과 조화를 이루는 8단 자동변속기는 다단화를 통해 모든 속도 영역에서 효율적인 rpm을 유지하여 정숙성, 가속 반응성, 효율성 등을 향상시켰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제공하는 최초의 그랜드 체로키이다. 4xe 추진 시스템은 전기 모터 2개와 400V 배터리 팩, 2.0L 터보차지 4기통 엔진, 8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효율과 성능을 극대화했다. 전체적으로 4xe 시스템은 272마력(202kW) 및 40.8kg.m의 토크를 제공하며, 충전 시 순수전기로만 33㎞를 주행할 수 있다.

가격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가 8550만원, 오버랜드가 9350만원이며,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는 리미티드가 1억320만원, 써밋 리저브가 1억212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한편 지프는 올 뉴 그랜드 체로키 앰배서더로 우아한 아름다움을 갖춘 배우 김성령을 임명했다. 김성령 씨는 올 뉴 그랜드 체로키&4xe 행사에 참석해 풀 라인업과 함께하는 포토세션을 갖고, 올해 각종 행사에 참석하며 올 뉴 그랜드 체로키를 알리는 앰배서더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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