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걸 울주군수 민선8기 100일 기념 브리핑 [사진=울주군]
이순걸 울주군수 민선8기 100일 기념 브리핑 [사진=울주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이순걸 울주군수가 4일 울주군 프레스센터에서 민선8기 100일 기념 기자회견을 열고 남부권 군립병원 건립과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개발 등 주요공약 추진현황을 설명했다.

이순걸 군수는  지난 7월 1일 민선 8대 울주군수 취임 이후 ‘내 삶에 스며드는 행복울주’를 목표로 ‘울주를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기회의 도시’로 만들겠다고 군민들께 약속했다. 

이군수는 지난 100일 동안, 다양한 군민들과 소통하며 군민 한분 한분의 귀한 목소리를 들었고, 그동안 이군수가 생각해 왔던 울주에 군민들이 바라는 울주를 더해 앞으로의 울주가 가야 할 방향을 결정했다.

그리고 총 다섯 차례의 보고회와 주민배심원단의 심도깊은 점검 과정을 거처 앞으로의 울주가 가야 할 방향에 대해 5개 분야, 101건의 공약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울주 군립병원 설립 추진

추진배경은  2019년 이후 남부권 응급의료시설 전무로 주민 의료공백 장기화로 군민 건강권 보장을 위한 남부권 공공 응급의료기관 설립 요구에따라 추진계획이다.

추진 검토사항은 병상규모 ①30병상 일반병원 ②100병상이상 종합병원 ③200병상이상 종합병원을검토하며, 위치는 울주군 남부권 일원에 응급의료기관을 운영하며  소요예산은 기본계획 수립 후 확정해 추진키로 했다.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개발사업 추진

위치는 신불산 군립공원 일원(복합웰컴센터 ~ 신불산억새평원 일원)에   사업기간은 2019. ~ 2025 어간에. 추진방식으로 공유재산법에 따른 기부채납 후 무상사용·수익허가(20년) 방식으로 추진한다.

우선협상대상자  ㈜세진중공업이 사업비 644억원(전액민자)을 투자해 시설규모는 삭도시설 2.472km(모노곤돌라), 상·하부정류장, 주차장 및 편의시설을 포함하며  케이블카 사양은 1선식 자동순환식(10인승 / 50대)으로 추진계획 이다

향후계획은  ’22. 10. 실시협약 체결(울주군 ↔ ㈜영남알프스케이블카) 하며,  ‘22. 11. ~ ’23. 10.어간에 실시설계, 환경영향평가 등 인·허가 절차를 이행하며, ‘23. 11.어간에 실시계획 승인 및 착공해 ‘25년. 10월에 준공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