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광주 광산구는 26일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사진=광산구청]
[사진=광산구청]

공청회에는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실무분과 위원, 세부사업 담당공무원, 사회보장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200명이 참석해 향후 4년간 복지로드맵인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했다.

광산구는 앞서 주민욕구조사를 시작으로 부서간담회, TF회의, 전문가 및 고위공직자 FGI(포커스 그룹 인터뷰), 세부사업 담당자 1:1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계획 수립에 필요한 물적 인적 자원 및 객관적 근거자료를 확보했다.

공청회에선 이를 토대로 박인아 호남대학교 교수, 이형하 광주여자대학교 교수, 방희명 남부대학교 교수, 김진희 보건대학교 교수 등이 책임연구위원으로 참여해 실시한 연구용역의 최종 보고와 더불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전략 및 세부사업 초안을 발표했다.

광산구는 공청회에서 제시된 시민 의견과 전문가 자문을 거쳐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후 대표협의체 심의, 의회 보고를 마치고 광주시에 제출하게 된다.

광산구 관계자는 "공청회에서 나온 시민의 의견을 잘 반영해 시민 삶의 질과 복지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사회보장 로드맵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