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가 2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27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찬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국회 대정부질문 마지막 날인 27일 최근 급속도로 재확산하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를 두고 ‘지윤석열 정부 과학방역’ 주장에 대해 무용론을 제기했다.

김성주 민주당 의원은 이날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사회·교육·문화 대정부질문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일각에서는 문재인 정부에서 추진했던 방역대책들과 윤석열 정부가 내세운 과학방역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지적이 나오는데 어떤 차별이 있냐”고 질문했다.

한 국무총리는 “윤석열 정부는 의료전문가의 의견을 중시하고 있다”면서 “물론 지금 확진자수가 늘어나고 있지만 국민이 백신을 잘 맞고 개인방역수칙을 잘 지킨다면 중증화로 가는 확률은 굉장히 낮다는 게 전문가들의 입장”이라고 답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은 올해 초 선거과정에서 전 정부의 방역정책을 ‘정치방역’으로 규정한 뒤, 새 정부의 정책을 ‘과학방역’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문 정부 당시 방역 대응을 주도했던 전문가는 이를 두고 “이날 기준 하루 확진자수가 10만명을 넘어서는 상황에서 지금 정부의 방역대책은 ‘4차 접종’ 독려나 ‘자발적 방역수칙 준수’ 등 기본적인 대응에 그친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과학방역은 국가의 역할을 포기하고 국민에게 각자 알아서 하라는 ‘각자도생’ 방역이 될 것”이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총리께서는 방역 총사령관으로서 ‘지난 정부 탓은 그만하고, 오직 민생에 전념하자’고 당정회의에서 국민의힘에 잘 충고하라”고 질책했다.

한편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는 같은날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0만285명으로 1주일 전(7만5954명)보다 32% 늘었다고 밝혔다.

하루 신규 확진자가 10만명을 넘은 것은 지난 4월 19일 10만7923명 이후 98일 만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