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의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이 제1회 여성기업 주간을 맞이해 ‘좋은 일자리 창출,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여성기업 이벤트’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여경협]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의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이 제1회 여성기업 주간을 맞이해 ‘좋은 일자리 창출,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여성기업 이벤트’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여경협]

[이뉴스투데이 박현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의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이 제1회 여성기업 주간을 맞이해 ‘좋은 일자리 창출,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여성기업 이벤트’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여성기업 공동채용관 △여성기업 주간 기념 퀴즈 △좋은 일자리 창출 이벤트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 회원가입 이벤트 등 총 4가지다.

먼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지난 4일부터 잡코리아와 함께 ‘여성기업 공동채용관’을 개최했다. ‘잡코리아’ 구직포털사이트에서 여성기업 공동채용관 배너를 생성, 여성기업의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우수 인재들을 여성기업에 매칭 중이다.

참여를 바라는 구직자는 오는 29일까지 잡코리아 ‘여성기업 공동채용관’을 통해 일자리허브 여성기업 채용공고 기업에 지원하면 된다.

일자리허브 관계자는 “이번 채용관을 통해 평소보다 많은 지원이 매칭돼 실제 채용까지 이뤄지는 효과가 있길 바라며, 많은 분이 참여하기를 바란다”면서 “개별 프로젝트와 공동채용관의 시너지 효과로 채용 매칭 수 증가를 기대 중”이라고 말했다.

‘좋은 일자리 창출 이벤트’는 여성기업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면 해당 선착순 200개사에게 직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치킨 기프티콘을 지원하는 이벤트다. 참여방법은 여성기업 일자리허브에서 프로젝트(채용공고)를 등록하면 된다. 당첨자는 29일 일자리허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여성기업 주간 기념 퀴즈 이벤트’는 올해 제1회를 맞이한 여성기업 주간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일자리허브 기업회원, 구직자 회원이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퀴즈 형식으로 8일까지 일자리허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퀴즈를 풀고, 댓글을 남기면 된다.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상품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오는 11일 일자리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여성기업 일자리허브는 지난달 첫번째 이벤트로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회원가입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캐시슬라이드, 토스, 페이북, 카카오T 등 리워드앱으로 여성기업과 구직자가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일자리허브 회원으로 가입 시 포인트 리워드를 즉시 지급했으며, 많은 관심 속에 종료됐다.

여경협 회장을 겸하고 있는 이정한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은 “여성기업과 전문인력을 연결하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인 일자리허브에서 제1회 여성기업 주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구인, 구직 등록을 하며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일자리허브가 여성기업들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우수한 인력을 유입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