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청
동해시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동해시는 7일부터 30일까지 여름 휴가철 관광객 방문을 대비해 관내 숙박시설 및 음식점을 대상으로 안전·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조치에 따라 여름철 관광객이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관광객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점검으로 화재, 식중독을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점검대상은 관내 전체 숙박시설 202개소 및 식당·카페 2119개소 등 총 2321개소다. 

숙박시설 안전점검은 관광숙박시설, 일반숙박시설, 농·어촌민박 등 소관시설별 관련 부서에서 자체 점검반을 편성해 점검을 실시하며 필요 시 동해소방서 및 동해시 안전관리자문단 등 관련 전문가와 함께 소방, 건축, 전기, 가스 분야 등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점검 결과 안전유해 요인 발견 시 관리 주체에게 신속히 통보해 경미한 사항은 현지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재점검 및 지속 시에는 행정처분 등을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또 식당·카페 등 위생점검은 영업주 자율점검 및 민관 합동 방문 현장점검을 실시하며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사용 여부, 음식(반찬) 재사용 여부, 이물 혼입 발생 요인, 종사자 개인위생 상태 등을 집중점검을 실시해 여름 휴가철 대비 관내 음식점의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장해주 안전과장은 “동해시를 찾는 관광객이 안전한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숙박시설 및 음식점에 대한 철저한 안전·위생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 하고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