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용대삼거리 직거래장터 모습 [사진=인제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인제군은 국도44·46호선 인근 지역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인제 용대삼거리 직거래장터(산물마켓) 조성을 완료,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산물마켓은 강원도 특별조정교부금과 군비 총 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9동, 171㎡의 농특산물 판매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 착공, 5월말 완료했다.

지난 6월초 연휴기간 지역 20개 농가 및 농식품생산업체가 참여한 시범 운영에서는 황태를 비롯해 산나물, 꿀 등 100여개 품목의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해 15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산물마켓이 정기 직거래장터로 자리매김하게 되면 동해안과 지역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을 지역으로 유입해 지역 농가들과 주변 지역 소상공인의 농․특산물 판로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은 6월 한달 시범 운영을 거처 7월 산물마켓을 정식 개장할 예정이다. 

김선익 인제군농업기술센터 유통축산과장은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침체된 국도 44․46호선 인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역농가 농·특산물 판로 확보 및 지역 기업육성 지원 등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