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 국제교류원(이길연 원장)은 지난 5월 30일 본교 화상회의실에서 몽골 홉드대학교(Khovd University)와의 국제교류 MOU 체결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MOU 체결식을 통해 양 대학교는 ▲복수학위과정 프로그램 ▲교환학생 ▲ 교수 교류 ▲직원 교류 ▲문화 및 학술 관련 정보 교환 등 다양한 부분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으며, 2022학년도 2학기부터 몽골 홉드대학교 학생 19명이 본교 중국비즈니스전공, 부동산금융학과, 경찰행정학과로 복수학위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로 했다.

이원근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의 국제교류가 활성화 되어 상호성장 할 것”이라며 “어서 코로나가 종료되어 양 대학이 직접 만나 문화교류를 이룰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원근 총장을 비롯한 윤상환 기획처장, 제남주 교무처장, 이길연 국제교류원장, 셀익잔 유학생지원센터장이 참석했고 부서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성공적인 복수학위과정을 운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몽골 홉드대학교는 몽골 서부 도시 홉드시에 위치하고 있고 1979년에 설립된 전통이 있는 대학으로서 현재 재학생 수가 2000여명이고 몽골의 7개 국립대학 중 하나이며 석박사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종합대학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