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윤석열 당선인, 28일 상춘재에서 만찬 회동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당선인이 28일 오후 6시 청와대 상춘재에서 만나 저녁 식사를 함께 한다.

대선 후 19일 만으로 역대 현직 대통령과 대통령 당선인 간 첫 회동으로는 가장 늦은 만남이 됐다.

양측은 “별도의 의제 없이 허심탄회한 대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각에서는 국정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대화가 오갈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추가 경정 예산안, 안보 문제, 청와대 이전,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 논의 여부 등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