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수송사옥.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 수송사옥. [사진=SK에코플랜트]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SK에코플랜트가 이르면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 

SK에코플랜트는 21일 국내외 주요 증권사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제안요청서(RFP)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증권사 제안서를 받아 예비후보자 선정 등을 거쳐 다음달 중 주관사단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빠르면 내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진행하며 구체적인 일정은 선정된 주관사단과 협의 하에 추후 확정된다.

SK에코플랜트는 2023년 IPO를 통해 아시아 1위 환경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성장 모멘텀을 마련하고 신사업 투자재원을 조속히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신용등급, 부채비율 등 재무안정성 개선에도 각별한 주의를 쏟고 있다. 올해부터는 환경·신재생에너지 사업 분야의 실적 성장세가 본격화되면서 회사 영업현금흐름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성옥 SK에코플랜트 기업 전략(Corp. Strategy) 센터장은 “2023년 상장을 목표로 주관사 선정에 착수하며 기업공개(IPO) 절차에 본격 돌입했다”며 “이미 다수의 환경기업 인수합병(M&A)를 성사시키며 국내 최대 환경사업자 위상을 확보했고 수소연료전지·해상풍력 등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기 때문에 2023년에는 기업가치를 보다 높게 평가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