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은 17일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맥시머스와 재학생·졸업생 취업지원 등을 위한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릉폴리텍대학 조성환 학장, 강인수 교학처장, 김영기 취업지도 교수, ㈜맥시머스 이석기 한국대표, 장재혁 강원도 총괄팀장, 최혜정 강릉팀장, 김영주 담당자를 비롯한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 기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업컨설팅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취업률 제고 △취업알선 및 취업정보 제공 △입사지원서 및 면접 코칭, 개별상담, 직업심리검사, 취업활동 계획 상담 △직업훈련 연계를 통한 직업능력 향상 △기타 양측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협력 사항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 종료 후에는 2019년 미래성장동력 스마트자동차과의 실습장과 2021년 미래성장동력(하이테크)학과인 전기제어과의 AI+x 테크놀로지센터 등 강릉캠퍼스의 주요시설을 견학했다.

조성환 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상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취업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강원지역 경제활성화와 취업률 상승에 앞장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릉폴리텍대학은 2년제 학위과정 산업잠수과와 비학위 직업훈련과정인 전문기술과정(특수용접·기계가공, 스마마트자동차, 정보통신ICT, 호텔관광)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