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레고랜드 교량다리 완공모습.
춘천 레고랜드 교량다리 완공모습.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김경석 기자] 강원 춘천시 중도 일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정률이 1월 기준 98%를 보여 3월 중 모두 준공될 전망이다. 

20일 도에 따르면 현재 56개 동 중 레고호텔을 제외한 55개 동은 지난 6월 완료됐으며 레고호텔 역시 72.14%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놀이기구는 총 19개의 라이드시설이 들어가는 레고호텔 내부에 들어가는 1개 시설을 제외하고는 모두 설치가 완료됐다. 

15개의 쇼 시설 역시 공정률 92.01%, 그 밖에 기반시설 공사도 83.34%로 3월 중 모두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3월에는 춘천시 호수나라 물빛축제와 어린이 수도 선포식을 연계한 레고랜드 준공 기념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5월5일 어린이날에 맞춰 춘천 중도 일원에서 공식 개장한다"며 "연간 200만 명 이상의 가족단위 방문객이 예상되는 등 춘천시를 비롯한 강원도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레고랜드 개장과 더불어 지역이 상생하도록 일자리 창출, 지역 농축수산물 우선 활용, 다양한 협력방안을 발굴할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