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청
양양군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양양군이 쾌적하고 안전한 캠핑시설을 확충, 친환경 캠핑문화 조성을 위해 등록야영장에 대한 안전·위생 시설 개보수 등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보다 안전한 야영장 환경을 조성해 인적·물적 피해를 예방하고 관광자원으로서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지역 내 등록야영장을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등록된 야영장 중 안전·위생설비나 화재안전시설 보완이 시급한 야영장을 우선 고려하며 사업계획의 적정·타당성 및 자부담 확보 여부도 평가해 선정한다.

단 최근 3년간 같은 사업으로 선정된 야영장은 제외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야영장은 전기·가스시설, 재해방지시설, 조명시설, CCTV, 긴급방송시설 및 급수·배수시설, 상·하수도 시설, 화장실 및 취사시설 등 안전·위생시설을 개보수하거나 단독경보형 연기감지기, 소화기, 일산화탄소 경보기 구입 또는 글램핑 시설의 방염천막을 교체해 화재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

신청은 24일까지 양양군청 관광과를 방문, 야영장 담당자에게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관광사업 등록증 사본 등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군은 지난해 65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야영장 2개소를 대상으로 안전·위생 시설 개보수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