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진성 여기어때 전략총괄,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사진=여기어때]
왼쪽부터 김진성 여기어때 전략총괄,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사진=여기어때]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여기어때가 사회적 책임 경영 일환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11일 밝혔다. 
 
UNGC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2000년 설립됐다. 핵심 가치인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 10대 원칙을 경영 전략에 내재화 하기 위해 출범했다. 전 세계 162개국, 1만9000여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여기어때는 앞으로 UNGC에서 주최하는 컨퍼런스와 연구조사에 참여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방안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강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업 △저탄소 여행 촉진 프로젝트 등을 시행한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여행 플랫폼 업계의 대표 기업으로서 세계적 기준에 맞는 경영 활동 사례를 제시할 것”이라며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기업시민의식 향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실질적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