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영상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대통령 “오미크론 대세될수도…의료체계 보강해야”

[이뉴스투데이 김남석 기자] “오미크론 변이가 조만간 대세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대비해 나가야 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일상회복은 돌다리를 두드리며 건너는 심정으로 점진적이며 조심스럽게 나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며 “부족했다고 판단되는 부분을 점검해 교훈으로 삼고 전열을 재정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강도 방역조치를 시행하는 동안 코로나 상황을 조기에 안정시키는 데 전력을 기울여야 하며, 위중증 환자의 발생을 반드시 억제해 내야 한다”며 “무엇보다 전열 재정비의 핵심은 의료 대응체계를 보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의료체계 보강에 대한 구체적인 대책 마련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관건은 충분한 병상 확보와 의료 인력이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병상확충 계획에 더해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며 “국립대병원과 공공의료 자원을 총동원해 병실을 획기적으로 보강하고, 의료 인력도 조속히 확충해달라”고 밝혔다.

또 “광역기초와 민간이 함께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재정당국은 아낌없는 지원으로 뒷받침해달라”고 주문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