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를 출시한지 세 달 만에 4만개가 판매되면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베스트 건강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는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대추·구기자 등 전통소재와 비타민 B, C를 배합한 앰플형 건강 드링크 ‘정관장 활기력(20㎖)’을 20병으로 리패키징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이다.

구매패턴을 분석한 결과, 생일선물(50%) 목적의 구매가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응원·위로선물(27%), 추석선물(17%) 등으로 집계됐다. 

선물대상은 친구(30%), 직장동료(19%), 형제·자매(15%) 순으로 나타났다.

김형숙 KGC인삼공사 브랜드실장은 “감성과 개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1980년대 이후 출생자)는 소비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경향이 크다”며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MZ세대가 부담 없이 홍삼을 선물할 수 있도록 젊고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