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용보증기금]
[사진=신용보증기금]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1년 한국에너지대상’에서 탄소중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탄소중립 에너지 산업발전’ 단체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탄소중립 에너지 산업발전 부문 포상은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과 보급, 홍보 등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산업발전과 온실가스 저감에 기여하고 탄소중립에 이바지한 유공자 및 단체에 대해 정부에서 수여하는 포상이다.

신보는 녹색보증사업 시행기관으로 기후기술평가시스템에 기반한 ‘녹색보증’ 상품을 국내 최초로 출시해 저탄소산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신‧재생에너지, 그린뉴딜 영위기업 등에 적극적인 보증 지원을 통해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을 견인하는 역할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행사에 참석한 김동완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는 “탄소중립경제로의 전환은 글로벌 선도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핵심”이라며 “신보는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위한 금융‧비금융 지원을 지속해 대한민국이 글로벌 선도국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